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 멘트)
6.13지방선거 기획보도 '도전!구의원' 시간 입니다. 오늘은 남구 가.나 선거구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들을 소개합니다. 김석진 기자의 보돕니다.
---------------------------------------------------
(리포트)
C.I) 남구의원 지역 선거구
남구 대연 1.4동과 3.5.6동을 구역으로 하는 가.나 선거구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통합이 유력합니다.

이렇게 되면 구의원 정수는 각각 2명에서 4명으로 바뀌어 선출하게 됩니다.
C.O)

지난 12일을 기준으로 가선거구의 예비후보는 두 명이 등록했습니다.

C.I) 박구슬 후보 경력
먼저 민주당의 박구슬 예비후보는 82년생으로 중국인민대학 광고학 문학학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법무사 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C.O)

C.I) 서성부 후보 경력
한국당의 서성부 예비후보는 72년생으로 동명대를 졸업하고 남구청년연합회장을 지낸바 있으며 현재는 자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C.O)

서 후보는 자신이 지역의 변화를 이끌어낼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INT) 서성부 / 남구가선거구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언제나 성실과 정직이라는 단어를 가슴속에 새기며 그 열정을 가지고 오늘 이자리에 섰습니다. 대연동의 기분 좋은 변화와 대연동의 희망 바이러스를 전달하는데 이 한 몸 던지도록 하겠습니다. 유권자 여러분들과 늘 끝까지 함께 동행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유권자 여러분들께서 저의 손을 꼭 잡아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남구 나선거구에도 두 명의 예비후보가 등록했습니다.

C.I) 김덕호 후보 경력
민주당의 김덕호 예비후보는 74년생으로 부산외국어대를 졸업하고 지금은 회사원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C.O)

김 후보는 남구의 골목상권을 살리는 의원이 되겠다며 각오를 밝혔습니다.

INT) 김덕호 / 남구나선거구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가 출마하게된 이유는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좋은 동네로 만들고 싶어서 입니다. 제가 하는 일이 또 제가 하는 일로써 내가 사랑하는 이 동네가 더 발전할 수 있다면 제가 가진 모든 힘을 쏟아 이 동네를 바꿔보고 싶습니다. 아직까지 변화되어야 할 부분이 너무 많은 우리 동네 제가 한번 바꿔보고 싶습니다. 열심히 해서 꼭 당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I) 손상우 후보 경력
우리미래의 손상우 예비후보는 81년생으로 경성대를 졸업하고 우리미래 부산시당 대표를 지냈으며 지금은 공동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C.O)

손 후보는 구의회의 역할론을 강조하며 젊은 정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INT) 손상우 / 남구나선거구 예비후보(우리미래)
우리 부산 남구의회에도 새로운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저 청년 손상우가 의회에 들어가서 기존의 경험과 새로운 에너지가 조화될 수 있는 그런 정치를 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막장 드라마 처럼 욕하시면서 보는 정치 말고 우리 평창올림픽 처럼 응원하면서 볼 수 있는 그런 새로운 정치의 모습 꼭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티브로드는 남구 가나선거구에 도전할 다른 예비후보들을 오는 21일 한차례 더 소개할 예정입니다.

S/U) 김석진 기자
오는 16일 부산시의회가 남구 가나선거구 획정안을 가결하게 되면 입후보자들의 경쟁 구도에도 큰 변화가 예고 되고 있습니다.

[6.13 지방선거]

티브로드 부산뉴스 김석진(sjkim25@tbroad.com) 입니다.

촬영/편집 박동욱

(2018년 03월 13일 방송분)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