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멘트]


지역 건설업체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중이 모이는 대면접촉 방식의 마케팅 활동을 중단하는 대신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아파트 신규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이 중단될 때까지 아파트 분양 마케팅의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 우성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새봄을 맞아 향토 건설업체들이 남구 봉덕동과 중구 남산동에 잇달아 아파트 신규 분양에 나섰습니다.

겨울 비수기를 보내고 분양마케팅을 다시 시작했지만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복병 때문에 속앓이를 해야 하는 상황.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소비자들이 견본주택에서 아파트 내부 평면구조와 마감재 등을 직접 체험한 후 청약을 하는 방식의 홍보마케팅을 할 수 없게 됐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 업체들은 ‘사이버 견본주택’이라는 비대면방식의 마케팅을 대안으로 선택했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먼저 분양에 나선 한 업체의 경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분양마케팅을 하고, 실물견본주택에선 전화 상담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홍주한
H산업 주택영업팀

대면접촉에 의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고자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분양정보를 제공하게 됐습니다. 고객 불편을 조금이라도 줄이도록 더 노력하고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5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는 또 다른 건설사는 소비자들의 실물견본주택 방문을 억제하면서 발열체크 등 방역과 소독을 하고, 사이버 견본주택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정한모
S업체 관계자

코로나19 여파로 대구경제가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주거환경과 입지조건이 우수한 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이버 견본주택이지만 고객들이 단지 내외부 조건을 충분히 살펴볼 수 있도록 꼼꼼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지역 경제에 타격을 입히고 있는 가운데 위기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지역 주택건설업계의 자구노력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티브로드 뉴스 우성문입니다.


< 우성문 기자 / wsm@tbroad.com / 티브로드 보도본부 대구보도국 작성일: 2020-03-24 14:37:19>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